News/박근혜_최순실 게이트

[스크랩] 이대 교수, 직접 정유라 수업 과제물까지 대신 만들어줘

류. 2016. 11. 18. 13:03
이대 교수, 직접 정유라 수업 과제물까지 대신 만들어줘
http://v.media.daum.net/v/20161118112602397

출처 :  [미디어다음] 사회일반 
글쓴이 : 한겨레 원글보기
메모 :

[한겨레] 교육부 이화여대 특별감사 결과
대리시험·대리수강 흔적도 확인

박근혜 대통령의 ‘비선실세’ 최순실(60)씨의 딸 정유라(20)씨와 관련해 교육부가 18일 발표한 이화여대 특별감사 결과에서는 교수들이 직접 정씨의 과제물을 만들어주는 등 학사 특혜 의혹이 사실로 확인됐다.

감사결과를 보면, 이화여대는 정씨가 입학한 2015년부터 올해 1학기까지 수강신청한 총 8개 과목의 수업에서 한번도 출석하지 않거나 출석대체 자료를 제출하지 않았는데도 출석을 인정했다. 또 시험을 보지 않거나 과제물을 제출하지 않아 성적을 평가할 자료가 없거나 부실한데도 부당하게 성적을 부여했다.

특히 정씨가 수강신청한 ‘글로벌융합문화체험 및 디자인 연구’ 수업의 경우, 다른 학생들은 의상 디자인 및 제작과정 설명과 함께 시제품을 교수에게 제출해 과제물로 인정을 받았지만, 정씨는 단순히 기성복을 입고 찍은 사진을 제출하고도 중간 과제물로 인정받았다. 또 담당교수는 정씨가 기말 과제물을 제출하지 않자, 교수 본인이 직접 ‘액세서리 사진, 일러스트’ 등을 첨부해 정씨가 과제를 제출한 것으로 인정하기도 했다.

’케이무크(K-MOOC) 영화스토리텔링의 이해‘ 수업에서는 정씨가 기말시험에 응시하지 않았는데도 정씨 본인 이름의 시험 답안지가 제출되는 등 대리시험을 치른 의혹이 제기됐고, 온라인 강의에서 대리수강한 흔적도 발견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