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

‘불만제로UP’ 브랜드 옷값-마스크팩 효과의 비밀_2014.02.26 방영

류. 2014. 2. 27. 20:37

반값에 싸게 구입한 줄 알았는데, 실제 판매가보다 20만원이나 더 비싸게 샀다 주장하는 윤지영(가명)씨. 

'불만제로UP'은 발품을 팔아 진상파악에 나섰다. 


제보자가 구입한 브랜드의 재킷 가격을 조사한 결과 서울 지역 매장 7개 중 3곳에서 20만원 편차로 들쑥날쑥, 값이 다 달랐다. 

타 브랜드 역시 마찬가지였다. 

부르는 게 값이라 할만큼 같은 브랜드의 동일한 옷이 희한하게도 다른 값에 판매되고 있었다. 


수상한 점은 또 있었다. 봄 신상품이 나오자마자 30% 할인 가격에 팔리고 있었다. 취재 결과 이는 정상가를 일부러 높게 책정하고, 세일인척 위장 판매하는 일명 업택 방식. 판매율을 높이기 위한 꼼수였다. 게다가 원가 절감을 위해 일부 브랜드에서는 동대문 제품을 구입해 브랜드 라벨만 달아 판매하는 사입이 이뤄지고 있었다. 




사입이 성행하다보니 똑같은 옷이 다섯개의 브랜드에서 동시에 팔리는 황당한 상황까지 벌어졌다. 브랜드 라벨만 달았을 뿐인데 동대문에서 만원하던 옷값이 3배에서 많게는 약 9배까지 치솟았다.





'불만제로UP'에서 마스크팩의 진실도 공개했다. 


평소 마스크 팩으로 피부 관리를 한다는 마스크 팩 마니아 배은경씨. 50여 종의 마스크 팩을 집에 상시 구비해놓고 그때그때 피부 상태에 따라 신중하게 골라 붙인다. 하지만 떨칠 수 없는 궁금증이 하나 있다. 녹차 추출물 팩 안에 들어있는 녹차 성분은 얼마나 될까? 정말 효과가 있는 것일까? 




마스크 가격별 6명의 테스터를 일주일간 실험해 본 결과



가격과 제품 질의 상관관계는 일치하지 않았다.





마스크팩에서 강조하는 팩의 0.1ppm 들어간 함유량에 대해 업체에 문의하니..




달팽이 점액질 함유 마스크팩 함량 0.25g에 대해 알아보았다.



0.25g은 스포이드 한방울이라고 한다.



십원짜리보다 작은 한방울..








달팽이 응아는 어떻게 하라고...



달팽이 점액으로 마스크 팩을 하고 싶으면 직접 길러서 얼굴을 기어다니게 하는 게 가장 좋은 방법..-_-;;;




이걸 2만원 주고 사는거..


대부분 마스크팩은 하청업체에 맡기는데 실제 하청업체에서 마스크팩 작업하는 것을 카메라에 담았다.




-_-; 니코틴 함유.. 안씻은 손으로 팩 넣기 신공..






















화장품이야말로 봉이 김선달이 따로 없는 듯 하다.

마스크 팩은 더럽고 독한 방부제를 얼굴에 고문하는 방법인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