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

에코마일리지~ 절약도 하고 선물도 받는 에코마일리지

류. 2014. 2. 12. 22:06

구청으로부터 한통의 편지를 받았다.

무슨 내용인가 했더니 에코마일리지 인센티브 포인트 지급대상이라는 것이었다.

 

6개월간 전기, 수도, 도시가스 사용량 10%이상 절약을 실천하여 

기발급된 에코마일리지 카드에 50,000포인트가 자동 적립된다는 내용이었다.

 

작년 보일러를 외출로 해두고 다닐땐 20만원 가까이 나왔는데 (수명이 오래된 보일러여서인지..)

올해는 영하 3도 이하로 내려갈 때만 보일러를 켰더니 이런 결과가 나왔다.

 

창문에 에어캡을 붙이고 커튼도 장만했더니 올해는 그리 춥지 않았었다.

이불이나 매트를 거실과 방마다 깔아 놨더니 밤에만 보일러를 가동해도 훈훈했었다.

 

그 결과가 이런 소식을 가져다 주다니 아끼면 돈이 된다는 것이 와닿는 듯 했다.

 

에코 마일리지 사이트에 가입 후 전기, 수도, 도시가스 번호를 기입하면 지급대상이 될 수 있다.

http://ecomileage.seoul.go.kr






http://www.ecomoney.co.kr 에서 ->에코머니 안내/사용 ->포인트사용 -> 현금전환

환급신청하면 계좌로 포인트가 환급된다. (15일 이내 입금)

 


아래는 에코마일리지 뉴스

 

양천구 "에코마일리지 쌓으세요" 적극 홍보

 

서울 양천구(구청장 권한대행 전귀권)는 서울시가 온실가스를 감축하고, 맑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진행 중인 '에코마일리지' 가입자 확대에 적극 나선다고 6일 밝혔다.

 

구는 기존 동 주민센터에서 해온 에코마일리지 사업 홍보를 올해는 상가, 종교시설 등 에너지를 많이 소비하고, 거주자가 밀집된 건물로 직접 찾아가는 방식으로 전환, 가입을 독려할 계획이다.

 

에코마일리지는 가정이나 건물에서 사용하는 에너지(전기·가스·수도·지역난방) 중 2가지 이상을 6개월간 직전 2년 대비 평균 10% 이상 절감하면 인센티브를 제공해 자발적 에너지 절약을 유도하는 프로그램이다. 실적에 따라 가정에는 연 2회, 회당 5만 원 상당의 인센티브(전통시장상품권·티머니충전권·관리비 납부)를, 학교 및 기업 등 우수단체에는 200만∼400만 원의 시설개선비 등을 지급한다.

 

에코마일리지 가입을 원하는 주민은 에코마일리지 홈페이지(http://ecomileage.seoul.go.kr)에 접속하거나 가까운 동 주민센터 또는 구청 맑은환경과에 전화(02-2620-4868)하거나,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http://media.daum.net/society/others/newsview?newsid=201402061411081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