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박근혜_최순실 게이트

[스크랩] 최재경 신임 민정수석, 최병렬 조카·BBK검사.."인적쇄신 맞나"

류. 2016. 10. 31. 21:03
최재경 신임 민정수석, 최병렬 조카·BBK검사.."인적쇄신 맞나"
http://v.media.daum.net/v/20161031140437750

출처 :  [미디어다음] 정치일반 
글쓴이 : MBN 원글보기
메모 :

최재경 신임 민정수석, 최병렬 조카·BBK검사…"인적쇄신 맞나"

'비선 실세' 의혹을 둘러싸고 박근혜 대통령이 청와대 참모진 인적쇄신을 전격 단행한 가운데 최재경 신임 청와대 민정수석에 대한 관심이 증폭되고 있습니다.

차기 민정수석 내정자인 최재경 변호사는 최병렬 전 한나라당 대표의 조카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최재경 신임 민정수석은 경남 산청 출신으로 대구고와 서울대 법대를 졸업한 후 27회 사법시험에 합격해 검사 생활을 시작했습니다.

이후 검찰로 재직하면서 대검 중수1과장, 서울중앙지검 특수1부장, 법무부 기조실장 등을 역임했으며 서울중앙지검 특수1부장 시절에는 이명박 당시 한나라당 대선후보의 BBK 주가 조작 의혹을 수사한 이력이 주목됩니다. 당시 최 신임 수석은 BBK사건을 '무혐의 처분 내려 'BBK검사'라는 비판을 받기도 했습니다.


최재경 신임수석이 최병렬 전 한나라당 대표의 조카이자 최구식 전 한나라당 의원의 사촌동생인 이유로 박근혜 대통령의 인적쇄신이 큰 변화가 없는 것이 아니냐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추 대표는 최재경 신임 민정수석 인선에 대해서도 "박 대통령 멘토 그룹인 친박 7인방 멤버의 조카이자 BBK, 박연차 게이트 수사로 (정권에) 충성한 인사로, 입맛대로 끌고 가겠다는 빤히 보이는 술책"이라며 지적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