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박근혜_최순실 게이트

[스크랩] [채널A단독]"최순실, 대통령 전용기 동승" 증언

류. 2016. 11. 16. 18:11
[채널A단독]"최순실, 대통령 전용기 동승" 증언
http://v.media.daum.net/v/20161115193204376

출처 :  [미디어다음] 정치 
글쓴이 : 채널A 원글보기
메모 :

동영상링크

http://tvpot.daum.net/v/v54baxiRbCgbigIvJRgliiI

지금부터는 아무런 공식직함도 없는 민간인 최순실 씨가 대한민국 대통령 전용기를 무시로 타고 다녔다는 의혹관련 뉴스 집중적으로 전해드립니다.

채널A가 확보한 증언에 따르면 최 씨는 지난 5월 박근혜 대통령의 이란순방 당시 전용기에 동승했습니다.

청와대 관저도 모자라 순방시 공식집무실 격인 전용기내 대통령의 업무공간까지 파고든 셈입니다.

김남준 기자의 단독보도입니다.

[리포트]
최순실 씨는 대통령 전용기인 '대한민국 공군 1호기'를 타고 수 차례 박근혜 대통령의 해외 순방에 동행했다는 증언이 나왔습니다.

청와대 관계자는 "박근혜 대통령이 지난 5월 이란 순방을 할 때 대통령 전용기에서 최순실 씨를 봤다"며 "이전에도 몇 차례 최순실 씨가 대통령 전용기에 타고 박 대통령의 해외 순방에 동행한 것으로 안다"고 말했습니다.

대통령 전용기 '공군 1호기' 기체는 공군에서 관리하지만 탑승자는 철저하게 대통령 경호실이 관리합니다.

따라서 대통령 전용기에 누가 타고 내리는지는 대통령과 경호실 외엔 정확히 알 수 없습니다.

대통령이 해외 순방을 할 경우 대통령 전용기엔 엄격한 보안 절차를 거친 공식 수행단과 취재진 외엔 탑승을 못합니다.

최순실 씨의 전용기 동승 증언은 박 대통령의 지시에 따라 대통령 경호실이 최 씨를 극비리에 전용기에 태웠다는 의미입니다.

또 최순실 씨가 박 대통령의 해외 순방과 관련한 외교, 안보, 대외 경제 정책에까지 개입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에 청와대 관계자는 최순실 씨의 대통령 전용기 탑승에 대해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부인했습니다.